본문 바로가기

daily

[자가격리 6일차] 그럭저럭 할 만한 2회차 자가격리(+넷플릭스, 유튜브, 쿠팡 최고)

안녕하세요 킴방토입니다.

 

벌써 6일이 지난 자가격리! 한국은 아직 심각한 상황이라 자가격리를 하면서도 크게 불편함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자가격리가 아니었어도 코로나 무서워서 못 나갔을 것 같아요. 핸드폰 개통이 늦어진 탓인지 코로나 검사 결과도 안 나와서 두렵던 찰나에 전담 공무원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검사 결과를 물어봤는데 보건소로 연락해서 확인하라고 친절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보건소로 연락하니 1시간 정도 지나서 카톡으로 재전송이 되었고 무사히!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14일간은 격리 유지해야 하지만, 음성 결과를 확인하니 마음이 놓이긴 하더라구요.

 

 

문 앞에 놓여있던 위생키트 가방

 

핸드폰 개통이 늦게 되다 보니 보호자 연락처로 적은 엄마가 계속 전화를 받아주셨다고 하셨습니다. 핸드폰 정지를 풀고 엄마가 개통되었다고 대신 말해주었더니 바로 제 번호로 다시 연락을 주었어요. 다시 한번 안전 수칙과 격리 시 주의사항을 간단하게 알려주시고, 위생 키트가 배달될 예정이니 받아달라고 하셨습니다. 오후 1시~4시 사이에 방문하신다고 하셔서 대기 타고 있다가 낮잠을 잤는데 그 사이에 왔다 가셔서 문자가 남겨져 있었습니다. 

 

위생 키트에 들어있던 내용물

 

온도계는 이렇게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내용물은 엄청 큰 쓰레기 봉투 1장(의료용 폐기물이라고 적혀있음), 격리 통지서, 격리 주의 사항, 동거인 주의 사항 그리고 작은 손소독제가 하나 들어있었고 종이? 재질로 된 온도계가 2개 들어있었어요. 100번 정도 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겨드랑이나 혀 밑에 3분 정도 두고 측정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꽤 정확하게 나온다고 하는데 처음 재보니까 35.5도 정도로 나왔어요. 도트 하나 당 0.5도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유튜브를 열심히 보다가 영상이 너무 짧게 끊어지다 보니 계속 연속으로 보면서 시간 낭비하고 싶어져서 '넷플릭스(Netflix)'를 다시 구독했습니다. 미뤄두고 있던 킹덤(Kingdom)과 인간수업을 보니 벌써 6일 차가 되어버렸네요. 에피소드가 넘 짧아서 걱정이었는데 자다 보다 하니까 그래도 꽤 시간이 지났어요. 월요일에는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니 그래도 금세 시간이 갔습니다. 평소에는 지겹기만 한 콜도 사람을 만나다 보니 뭔가 재밌는 것이 자가격리 때문에 정말 내가 미쳐가고 있나 싶었어요ㅎㅎㅎ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매운맛! 

 

요즘 쿠팡 프레시는 품절인 제품이 많아서 물이랑 계란을 사려고 하는데도 로켓배송이 안 되는 것만 있어서 피곤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품절이 심해진 것인지 아니면 원래 사람들이 계란이랑 물은 로켓 배송으로 사서 사기가 어려운 건지 잘 모르겠으나 그래도 며칠을 확인하니 계란이랑 라면은 풀렸기에 떡볶이랑 같이 주문을 해보았어요! 꺄륵꺄륵 오전 7시 30분에 가져다줘서 점심으로 냠냠짭짭해보았어요. 엄청 맛있어... 최고야... 식용유랑 파가 없어서 걱정했는데 없이 조리해도 꽤 먹을만하더군요! 

 

 

떡볶이를 모두 조리해서 포장용기에 담아보았습니다.

 

이름은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입니다! 쿠팡 떡볶이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라서 구입하시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는다고 하는데, 한번 심심해서 만들어봤어요. 떡을 미리 불려놔야 해서 한 10분정도, 조리에는 한 10분 총 20분 정도면 맛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이나 다진 마늘, 라면 사리를 같이 넣어도 맛있을 것 같은데 저는 딱 이거만 구매해서,,, 더 이상의 조리는 생략한다.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오리지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겨울이라 보일러를 매일 켜고 있었더니 엄청나게 건조해서 비염이 도진 거 빼고는 그럭저럭 살만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자가격리가 끝나고 다시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 구는 한번 받아서 음성이면 증상 없을 시 다시 받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따로 2차 검사에 대한 통보는 받지 못했습니다. 다시 받는다고 하면 진짜 어쩌지... 했는데 남은 기간 동안 증상 없이 건강하게 지내길 바래봅니다. 

 

남은 자가격리 기간에는 영상도 올리고 아직 밀려있는 맛집도 열심히 써야겠습니다(이러고 또 안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