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원주 여행] 뮤지엄산(뮤지엄 SAN) 근처 맛집 추천 - 한성본가

안녕하세요, 킴방토입니다!

오늘은 원주 뮤지엄산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맛집을 공유해 드려요!

 

저는 당일 일정으로 갔기 때문에 뮤지엄산 근처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싶었는데 대부분 남원주 쪽에 있는 맛집들을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찾은 남원주 근방 맛집 후보 리스트와 제가 간 횡성 한우 전문점인 '한성본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한성본가는 뮤지엄산으로 가는 오크밸리 길목에 있습니다. 뮤지엄산 주차장에서 차로 5분도 안걸리는 거리라서 뮤지엄산만 방문하시는 분들 중 횡성 한우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깔끔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로고!

 

한성본가는 두 개의 출입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식당으로 가는 문, 그리고 정육점으로 향하는 문입니다. 저는 한우를 먹을 거라서 정육점으로 가서 고기를 구입한 뒤에 식당으로 이동했어요. 식당에서는 양념고기나 찌개류 그리고 메밀 막국수를 팔고 한우는 정육점에서 구매해서 와야 해요. 상차림비는 성인(중학생 이상) 4천 원이었습니다. 

 

 

아름다운 한우 꽃등심과 한우 살치살의 자태

 

가격도 엄청나게 비싸지 않아서 이렇게 꽃등심과 살치살을 가져왔습니다. 등급은 1++로 아주 고품질의 한우였어요. 마블링 제대로지 않나요? 역시 소고기는 한우가 제일 맛있어! 🥰 K-소고기가 짱이야👍🏻 한 부위 정도 더 고를까 하다가 점심이고 배가 너무 부르면 서울 가는 길이 너무 졸리니까 자제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막국수도 먹어야 하거든요. 

 

 

고기는 꽃등심 먼저! 살치살을 나중에 먹으라고 알려주셨어요.

 

아주 두툼하게 컷팅된 꽃등심! 한우 먹을 때 가장 좋은 점은 '빨리 구워진다' 아닐까요? 핏기가 가시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게 저는 가장 큰 장점 같아요. 그래도 고기가 두툼한 편이라 익히는데 조금 시간을 들였답니다.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상차림에 포함된 버섯과 김치를 박살 냈습니다! 

 

버섯은 목이버섯 샐러드가 나오는데, 버섯 구이가 먹고 싶으면 정육점에서 버섯 모둠을 팔아서 같이 구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따로 구입하지 않았는데 쌈채소도 없고, 파절임만 있어서 버섯을 추가해서 먹으면 야채와 같이 즐길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전해드립니다! 쌈채소가 없는 게 사실 아쉽긴 했어요!

 

 

꽃등심이 맛있게 구워지는 중

 

숯이 좋은 건지 고기가 맛있는 건지, 너무 맛있었습니다. 입에서 한우가 살살 녹는다는 게 이런 걸까요? 살짝 단맛이 나면서 사르르 녹는 바람에 꽃등심은 게눈 감추듯 사라져 버렸습니다. 사실 사진도 배고파서 대충 찍었기 때문에 맛없어 보인다면... 어쩔 수 없어요... 흑흑 근데 고기는 정말이지 넘 맛있었습니다.

 

아쉬운 점 2! 와사비+간장 소스와 소금을 주셨는데 와사비가 생와사비가 아니었어요. 물론 상차림비가 4천원밖에 안해서 기대는 안 했지만 와사비와 한우 콤보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약간 실망이었습니다. 근데 소금이 엄청 고급진 소금이라서 소금+한우 조합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아무런 이슈가 없답니다.

 

 

살치살이 맛있게 익어가는 중

 

살치살을 구울 때 쯔음, 메밀 막국수를 주문했습니다. 후식 사이즈가 있고 정 사이즈가 있는데 저는 고기가 양이 조금 부족하게 느껴져서 정 사이즈로 주문했어요. 메밀 막국수는 주문 들어가면 만들기 시작한다고 쓰여있어서, 마지막 한우를 구울 즈음에 시키는 것이 한우+막국수 콤보를 즐길 수 있는 황금 타이밍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살치살도 정말 맛있어서 고기를 더 사 올까 고민도 했지만... 1개를 더 먹자니 배가 너무 부를 것 같아서 포기했어요. 우리에겐 막국수가 남았으니까! 

 

 

아름다운 메밀 물 막국수의 모습

 

메밀 막국수만의 거친 면의 질감과 시원한 얼음 육수가 후식으로 최고였습니다. 한우만큼 엄청난 맛은 아니었지만, 메밀 막국수도 평타 이상이었어요. 정 사이즈는 양도 푸짐해서 후식으로 두 명이서 배부르게 먹을만했습니다. 한우가 들어간 막국수도 팔고, 육회도 팔아서 가족단위로 방문하시면 다양하게 주문해서 먹으면 좋겠습니다! 

 

횡성 한우도 넘 맛있었지만, 뮤지엄산과 가까운 위치인점이 저에겐 가장 큰 메리트였답니다. 남원주 쪽으로 나가면 TV에도 나왔던 식당이 많다고 하는데 저는 솔직히 여기서 먹은 한우가 정말 맛있어서 한우를 먹고 싶으신 분들은 굳이 멀리 안 가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티맵(Tmap)에서 검색했을때도 'T맵 인기'였어서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ㅋㅋㅋ 저는 티맵 인기는 한 번도 실패한 적이 없어서 신뢰도 갑이에요. 

 

 

 

한성본가 : 네이버

소고기구이 · 매일 10:00 - 21:00, 추석 전날 휴무 / 추석 당일 휴무 / 설날 전날 휴무 / 설날 당일 휴무

store.naver.com

 

⭐️그리고 제가 후보지로 고려했던 곳들도 소개해드릴게요!

 

1. 뮤지엄산 인근 '만나정'

생생정보통에 나온 맛집인데 서대회 무침과 오삼 불고기 등을 팔아요! 한성본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만나정 : 네이버

리뷰 80 · 2TV생생정보 1068회

store.naver.com

 

2. 원주 IC 인근 '목원 떡갈비'

한우 수제 떡갈비 정식이 2만 4천원! 여기도 엄청 맛있는 곳으로 유명해요.

 

목원떡갈비 : 네이버

리뷰 109 · 2TV생생정보 926회

store.naver.com

 

3. 남원주 IC 인근 '신촌막국수'

여기는 현지인 맛집으로 커뮤니티에서 추천받은 곳입니다. 막국수 맛집이 많더라구요!

 

신촌막국수 : 네이버

리뷰 170 · 생방송오늘아침 2097회

store.naver.com

 

4. 남원주 IC 인근 '운채'

한정식 맛집, 나물밥, 곤드레밥 등 건강식이라 가족끼리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님이 많은 편이라 네이버 예약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운채 : 네이버

N예약 리뷰 56 · ★4.45 · 생방송오늘저녁 1153회

store.naver.com

 

5. 원주 향교 인근 '르브레노'

여기 앙버터가 아주 미친맛이라는 리뷰를 보았습니다. 유기농 빵 맛집으로 추천받았어요!

 

르브레노 : 네이버

리뷰 151 · 원주 봉산동 빵집 앙버터 파는 곳

store.naver.com

 


이렇게 제가 간 맛집과 뮤지엄산 오셨던 분들이 추천한 맛집을 알아보았습니다! 

뮤지엄 SAN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면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