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광장시장 맛집] 쫄깃쫄깃 신선한 육회를 파는 부촌육회!

안녕하세요, 킴방토입니다.

 

며칠 전 오랜만에 광장시장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코로나 터지고 매번 불안해서 참아왔지만 육회를 향한 나의 열망을 막을 순 없어...

광장시장에 가면 육회자매집을 갔었는데 친구가 부촌육회를 추천해서 한번 가보았어요. 

 

 

미슐랭 사인이 보이는 부촌육회

 

딱 한 자리가 비어 있어서 웨이팅 없이 들어갔답니다. 메뉴는 육회, 물회, 간, 천엽 그리고 육회 비빔밥, 육사시미 등이 있었어요. 저녁 식사 겸 온 거라서 육회와 육회 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옆 테이블을 염탐해보니 보통 육회를 많이 먹는 것 같았어요. 

 

광장시장의 여느 식당과 마찬가지로 내부는 그렇게 넓지 않았고 대신 지점들이 몇 개 있다고 해요. 집에 가는 길에도 종로 대로변에 있는 부촌 육회집을 보았답니다. 아마 그게 1호점 같아 보였어요. 여긴 2호점의 느낌. 미슐랭 육회집,,, 최고다 증말

 

 

육회, 소고기 무국, 육회 비빔밥의 황홀한 전경

 

거의 주문하고 1분도 채 되지 않아서 서빙되는 음식,,, 우리가 이걸 시킬 줄 알고 있었다는 듯 굉장히 빨리 나왔습니다. 조금 부족한 것 같죠? 그래서 흡입하고 육회 한 접시 더 시킴 ^^ 오랜만에 왔는데 한 접시로 만족할 순 없어. 소고기는 살 안쪄요, 살은 내가 쪄요. 

 

육회는 한 접시에 200그람이고 1만 5천원이었어요(제 생각엔 저렴함). 육회 탕탕이는 산낙지가 비싸서 그런지 거의 만원 이상 비싸요. 육회 비빔밥은 7천원....진짜 싸... 회사 근처라면 점심으로 조졌다. 그리고 육회 비빔밥과 저 소고기 무국이 진짜 최고의 조합이에요. 괜히 미슐랭이 아님. 

 

 

육회 1 접시 1만 5천원 (200그람)

 

빛깔부터 신선한 게 느껴지는 부촌육회... 다른 후기를 봐도 광장시장 어떤 식당보다 더 신선하다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장사가 잘 되니,,, 매번 신선한 고기로 썰어 주시는 게 아닌가 싶어요. 저 노른자 색깔도 보시라구요. 거의 닭이 5분 전에 낳은 신선함임. 

 

광장시장에서는 막걸리가 잘 팔려서 친구도 여기 오면 보통 막걸리랑 먹는다는데, 저는 육회랑 가장 꿀 조합은 소주라고 생각함. 왜냐면 육회가 꿀떡꿀떡 넘어가거든. 술을 쫌만 먹어야지 하면서도 안주가 맛있으면 달리게 되는 그런... 현대인의 모습... 

 

 

육회 비빔밥 단돈 7천원

 

밥 한 공기랑 찹찹 비벼 먹는 육회 비빔밥도 개 맛있었답니다. 육회는 쪼끔 들었지만 그래도 7천 원이면 진짜 저렴한거 아닌가여. 게다가 육회가 신선해. 7천원짜리 밥 먹기 힘든 서울 살인데,,, 이정도가 7천원이면 진짜 도른 가격인 듯...

 

특짜리가 따로 있는데 그건 만원 쪼금 넘었어요. 대신 육회를 많이 얹어주실 것 같아요. 다음엔 육회로 넘 달리지 말고 2차로 빈대떡도 먹어야징 헤헤

 

블로그 쓰면서 사진 다시 보는 건데 진짜,,, 배고파 죽겠네요. 이제 밥 먹으러 가야지 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