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ie

[압구정 맛집] 에피타이저부터 감동적인 한국식 펍 다이닝 '코타바이뎐'

작년 12월에 예약했지만 신혼여행을 다녀온 친구가 갑자기 자가격리에 들어가면서 올 해로 밀렸던 '코타바이뎐'!

너무 맛있다는 후기로 가득해서 예약할 때부터 굉장히 기대 되었던 곳이다. 다만 술을 무조건 주문해야 하는 곳이라서 조금 걸렸는데 다행인 건 술 메뉴도 가격대가 다양했음.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코타by뎐

 

특이하게도 저녁 영업만 해서 5시 30분 예약이 첫 시간대였다. 요즘 거리두기 때문에 5시 30분 예약이면 9시까지 이야기하다보면 금방 나갈 시간인데, 딱히 식사 제한시간은 없어서 마음은 편했다. 작년 연말에 간 어느 레스토랑은, 무조건 1시간 30분 컷에 가격도 10만 원대라서 정말 별로였는데! (맛도 없어서 더 별로였던...)

 

 

술 메뉴에서 고른 '고흥 유자주' 1 병

 

술을 무조건 주문해야하는 이곳은 청주/와인/막걸리 등등 다양한 주종이 있었지만, 이 날은 청주, 와인만 가능했던 것 같다. 술은 2만 원대부터 좌라락 다양하게 있어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고흥 유자주로 선택했다. 

 

고르면 잔과 함께 가져와 한 잔씩 따라주심. 이날 풍정사계 양조장을 다녀왔는데, 마침 이곳에도 풍정사계 '하'를 팔고 있어서 신기했음. 다만 풍정사계는 가격대도 있고 오늘 갔다 왔으니까 가서 사 온 술을 먹어야지. 양조장에서 산 가격대에 비해 2배 정도는 비쌌으니까...! 

 

 

Kota by Dyun 시그니처 에피타이저

 

다섯 가지 에피타이저가 들어있는 함을 놔주시는데 굉.장.히 고급졌다. 메뉴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는데 그냥 시선을 뺏겨서 사진 찍는데 바빴음ㅋㅋㅋㅋ 어떤 음식부터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도 다 설명해 주셨다. 코스요리에서 '에피타이저'는 전체 코스의 기대치를 심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코타바이뎐의 에피타이저는 압도적이었다. 

 

딱 먹자마자 느낀것이 와 진짜 맛있다. 존맛탱,,, 너무 신선한데??라는 충격이었음. 맛있다고 해서 기대치는 어느 정도 있었지만 이건 너무 맛있잖아. 관자 자체도 하나도 비리지 않고 적절한 간에 풍미 가득한 맛이었음. 그냥 먹으면서 와 진짜 맛있다... 여기 진짜 찐이다라는 말밖에 안 한 듯. 

 

 

랍스터, 고등어 회, 전복 등, 사시미 코스

 

비주얼도 엄청난 이 두번째 요리는 정말 신선함이 살아있었다. 특히 고흥유자주와의 마리아주도 좋았음. 고등어가 많이 비릴 거 같아서 못 먹고 있었는데 꽤 괜찮았음. 압권은 랍스터와 캐비어의 조화. 무슨 일이야 진짜 너무 맛있음. 캐비어 짠맛 때문에 별로 맛있다고 못 느꼈는데 이 랍스터와의 조화는 정말이지 너무 맛있었음. 미슐랭보다 맛있음...

 

 

마끼와 고수해물냉체

 

고수해물냉체 사진은 사라져 버렸다 헤헤. 처음에 메뉴 받으시면서 따로 고수는 먹는지 물어보고, 나랑 친구 둘 다 고수를 싫어하지는 않아서 음식에 올려달라고 말씀드렸음. 

 

김이 눅눅해지기 전에 마끼부터 먹으라고해서 뇸뇸... 김도 뭔가 특별해 너무 맛있음. 한 입 컷으로 조진 뒤, 고수 해물냉체를 먹었는데 고수가 들어가서 맛이 더 살아났음. 냉채 자체도 너무 신선함이 잘 느껴져서 술을 부르는 음식들이었다. 

 

여기까지 먹고 나면 살살 배가 불러오는데, 멈출수 없음. 진짜 맛있는 음식은 원래 배불러도 들어가는 거 알쥬? 

 

 

도미 부추 페스토

 

충격적이게 부드러웠던 도미의 식감, 그리고 바질이 아닌 부추 페스토라서 생선요리와 매우 잘 어울렸음. 아래에 깔려있는 소스와 함께 한입에 넣으면 제일 맛있음. 

 

 

트러플 감자전

 

음식들이 모두 술과 잘 어울리게 나옴. 이 감자전도 되게 평범해 보이지만 저 생트러플?과 저 옆에 파래소스? 김소스?와 같이 먹었을 때 조화가 미쳐버림. 감자전 자체는 굉장히 평범할 수 있는데 같이 나온 요소들과 조합해서 먹었을 때 포텐이 팡팡 터지는 그런 맛. 

 

이때쯤이었나, 술을 한 병 더 주문하기로 함ㅋㅋㅋㅋㅋㅋ 

음식이 정말 끊.임.없.이 계속 나오고, 배는 부른데 계속 먹고 싶은 그런 맛이라서 이 음식들엔 어떤 술도 잘 어울리겠다 싶어서 한 병 더 주문! 육전도 있었는데 사진을 못찍었군. 육전도 매우 맛있었음!!! 

 

 

이제 밥 먹을 시간~ 

 

LA 갈비와 황태국, 솥밥과 김치가 나오는 구성. 아니 배가 엄청 부른뎈ㅋㅋㅋㅋㅋㅋ 이만큼이나 더 나오다니! 이때는 진짜 위가 꽉 찬 느낌이라서 어떻게 먹지 했는데 결국엔 거의 다 비웠음...^^ 

 

가격 대비 훌륭하다는 말은 미슐랭 식당에 가서 할게 아니라, 여기에 와서 할말... 배가 불러도 계속 들어가는 그런 마성의 맛이었음. 특히 저 밥.... 저 밥이 진짜 미쳤음. 김치랑 같이 얹어서 한 입하고 황태국 먹고 LA 갈비 딱 먹으면... 진짜 지금 당장 다시 먹고 싶은 맛... 

 

 

인상깊었던 솥밥

 

여기 다녀온 뒤로, 주물냄비에 관심이 생겨버림. 아니 솥으로 지은 밥이 이렇게 맛있을줄이야! 별거 없는 구성 같은데 정말 특이하게도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 이 날 탄수화물 폭식의 주범은 이 친구였다고 생각함 ^.^ 

 

이 식당의 아쉬운 점을 '굳이' 꼽자면! 식당이 좁은 편이라 사람들이 많아지면 살짝 시끄러워짐. 특히 술을 같이 곁들이는 식당이기에 술 먹으면 뭐다, 목소리가 커지는 사람이 많다! ㅎㅎㅎㅎㅎ 그것 빼고는 맛이나 조명이나, 가장 중요한 화장실이나! 다 합격점을 주고 싶은 곳이다. 

 

 

드디어 후식!

 

추가로 주문한 술을 거의 다 마셨을 무렵, 디저트를 달라고 요청 드렸고 녹차 아이스크림이 서빙 되었다. 이 녹차 아이스크림도 참 맛있었음. 이런 해산물 베이스의 음식을 코스로 주는 경우, 셔버트 종류에 아주 신! 얼음보숭이를 주는데, 그냥 이렇게 코스 마치고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하는 게 딱 좋은 것 같음. 

 

원래 술 마시면, 아이스크림이 땡기니까? 아주 바람직한 마무리였음. 

 

2022년도 1월에 방문한 코타바이뎐(KOTA by Dyun), 아마 올해 한 두어 번은 더 가지 않을까(예약이 허용하는 한)? 여기는 무조건 예약이고 네이버 예약도 가능하니까 꼭! 특별한 날 미리 예약하고 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