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note

[굿노트 템플릿 공유] 나만의 치과 치료 기록 - iPad Pro

안녕하세요, 킴방토입니다.

오늘은 치과에 다녀온 기념으로 만들어본 치과 치료 기록지를 배포합니다.

 

치과에 가는 거 너무 무섭고 전 날 잠을 설칠 정도로 오들오들 떨었는데 다행히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치아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경과를 지켜봐야 하는 치아가 있어서 기억을 해두고 싶어서 바로 굿노트 속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말씀해주신 내용들을 까먹지 않기 위해서 대충 아이폰에 메모를 해두고 속지를 만들고 나서 옮겨 적어두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아주 심플하게 꼭 기억해야 하는 내용들만 넣었고, 위치를 기억해두기 위해서 치아 번호 일러스트를 찾아서 넣어두었습니다. 이러면 나중에 치아에 통증이 있을 때 치료가 필요한 치아임을 기억해내고 바로 치과로 달려갈 수 있겠지요? 

 

 

굿노트 필기는 왜이렇게 어려울까요?

 

필기를 할 내용이 많지는 않지만, 정말 기록 차원에서 적어두려고 만들었어요. 

스케일링도 함께 받아서 1년에 한 번씩은 꼭 하기 위해서 날짜 기억 차원에서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치과에서 6개월 경과할 때마다 문자로 알려주지만 아이패드가 있으니 한 번이라도 더 애플펜슬과 굿노트를 활용하기 위한 핑계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하.

 

배포되는 속지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뭔가 치과 색깔 느낌을 주는 파스텔 블루로 색감을 잡았습니다.

 

여러분. 치과는 치료도 너무너무 아프지만, 돈도 엄청 깨지는 거 알고 계시죠?

저는 이번에 재난 지원금을 써서 국가 돈으로 치료를 한 것 같아 뿌듯하지만, 여러분들은 치아 건강 사수하셔서 충치 치료든 임플란트든 돈 나가는 일 없기를 바래요. 마취 주사 너무 아프고 치과는 냄새마저도 무섭다구요. 

 

 

템플릿이 맘에 드신다면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

Dental log.pdf
0.14MB

 

해당 파일은 PDF로 배포되므로 굿노트를 포함한 플렉슬, 노트쉘프(Noteshelf), 노타빌리티(Notability) 등

아이패드 필기앱에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