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dnote

[굿노트 템플릿 공유] 나만의 맛집 리스트 - iPad Pro

안녕하세요, 킴방토입니다!

오늘은 굿 노트 세 번째 템플릿, 맛집 정리용 서식입니다. 

 

저는 맛있는걸 너무너무 너무 좋아해서 인스타그램에도 먹을 거만 잔뜩 올리는데, 인스타 올리면서 맛이 이러네 저러네 추천하네 올리는 건 너무 노잼일 것 같아서 아주아주 간단하게만 올리는 편이에요. 그러다 보니, 맛집을 추천할 때는 인스타를 보면서... 아 여기는 어땠지?라고 다시 생각해야 해서 아카이빙으로는 별로다라고 생각했어요. 

 

사회적 거리두기 시리즈의 연속으로, 굿노트를 도대체 어떻게 하면 잘 활용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나온 세 번째 템플릿입니다!

이건 글씨를 써야 하는 영역이 조금 많다 보니... 저도 진짜 맛있었던 곳만 정리하는 용도로 쓰고 있어요. 사진도 1장만 넣고 나중에 1권이 완성되었다 싶으면 키노트로 보내서 인스타그램으로 하이퍼링크 처리해서 보관하려고 합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먼저 제가 활용한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기존에 기기 사이즈로 작업하던 틀을 깨고, 인스타그램 같은 느낌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노트가 다 커다랄 필요가 있나 싶어서 야심 차게 도전했지만... 필기 영역이 좁아져서 글씨가 작아진 듯하죠...? 글씨는 여전히 악필입니다 🥺

 

도산분식은 사실 김치볶음밥이 최고인데...!

 

미슐랭 가이드처럼 만들 목적으로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맛집에서 제일 중요한 건 가격인데 디자인할 때 깜빡해서 저는 상호명 옆에 달러 아이콘 1개부터 3개를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1개는 저렴함, 2개는 평균적인 가격대, 3개는 비쌈 정도로 구분하고 있어요. 

 

나중에 pdf로 만들 때는 위치 같은 것도 모두 하이퍼링크 처리하면 좋을 것 같은데, 굿 노트는 하이퍼링크가 안 되는 게 가장 아쉽네요!

핑크색 컬러와 레트로 느낌의 하트 스티커가 찰떡이라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트 스티커는 제가 만든 게 아니라서 공유가 안되니, '굿 노트 스티커 png'같은 키워드로 검색해서 사용해주세요. 

 

템플릿은 핑크, 화이트 버전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맘에 드는 버전으로 다운로드하여서 쓰시면 되고, 혹시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건 댓글로 달아주시면 반영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할게요. 

 

두 가지 버전 모두 매력이 있지 않나요?

 

👇굿노트 PDF 파일 다운로드는 여기서 해주세요!👇

PDF 배포라 굿 노트를 포함한, 노타빌리티, 플렉슬, 노트쉘프 등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핑크

yumgram.pdf
0.26MB

화이트

yummygram.pdf
0.02MB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정말 열심히 아이패드 쓰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정말 사랑이에요. 

여러분의 아이패드도 이 기간 동안 즐거운 취미 생활로 가득 차길 기원합니다😊